점(모반)

다른말로 모반이라고 하는 이 피부질환은 점세포가 자라서 발생합니다.
점의 발생원인은 아직 정확하지 않으며 신생아 때부터 생겨나는 수도 있지만, 대개는 신체발육 속도가 급격한 사춘기를 전후로 왕성하게 생겨나게 됩니다. 대개 점 세포의 위치, 종류에 따라 그 양이나 깊이가 다릅니다.

장피부과 시술 전, 후 

커피색 반점 레이저 치료

BeforeAfter

치료방법

점의 제거에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그 점의 모양·위치·조직학적 구조 등에 따라 레이저치료·전기소작술·화학적 탈피술·칼로 도려내고 꿰매는 수술 등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점의 상태에 따라 고출력 Co2 레이저, Q스위치 루비 레이저 등을 적용해 시술을 하면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짧은 시간에 빠른 속도로 호전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점은 무리하게 한번에 제거하려 하려고 병변에 너무 깊이 침투를 하게되면 움푹 패인자국이 깊어져 치료가 되어도 흉터나 곰보자국으로 크게 남을 수 있으므로, 점의 크기가 지름 1cm이상이 되면 2~3차에 걸쳐 시술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치료방법입니다.

적용레이저 – 트리플 테라피 (Triple Therapy)

세가지 레이저 장비를 적절히 병행하여 흉터는 최소화 하고, 점도 완벽하게 제거하는 장피부과 만의 노하우가 있는 치료법입니다.
1. CO2 레이저 + 2. CO3 레이저 + 3. 아코레이드

주의사항

레이저로 점을 제거하고 나면, 다음날 부터 세안과 메이컵이 가능하지만 세안 후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항생제 연고를 꾸준히 바르시고, 자외선차단제를 항상 발라주어야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